티스토리 뷰

반응형

 

골반 틀어짐 증상 잡아주는 best3 운동 - 틀어진 골반 교정 운동 뿐아니라 허리 아플때 좋은 운동, 허리 골반강화

 

오늘 첫 눈이 내렸네요.

눈이 오니까 진자 겨울이 온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이런 날은 조금 느긋이 가는 것도 좋을 듯.

운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별로 반갑지 않을지 모르지만....ㅋㅋㅋ

첫 눈은 낭만이 있어 참 좋은듯 합니다. 

 

 

 

오늘은 골반 틀어짐 증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제 아내도 골반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아서.. 먼저는 허리가 안좋아 지더군요. 그리고 골반에 무리가 가고... 골반 교정 받으러 병원 많이 다니기도 했고 집에서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한 번 틀어진 골반 교정하기가  쉽지 않아요. 먼저는 그 전에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골반교정하는 곳도 많이 있는데 교정하시는 분도 잘 만나야 하는 듯.

 

하나같이 만나 선생님들이 하시는 말씀이..... 허리근육강화운동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더군요.

먼저 허리통증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허리근육운동을 해야 합니다. 무턱대고 이게 좋다고 하니 해보자 하고 시작하면 더 허리와 골반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허리 아플 때 좋은 운동을 찾아서 해 보는 겁니다. 그러니까 조금 허리에 무리가 가네 하는 생각이 들 때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을 만하는 것입니다.

특히 직장인들 허리 아프신 분들이 많잖아요? 그런 분들에게 필요하겠네요. 

 

 

 

골반 틀어짐 증상은 왜 생기나?

카이로프랙틱이나 추나 요법 등에서 골반의 변형을 손이나 보조 기구를 이용하여 교정하는 것을 골반 교정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에 해당하는 의학적인 범주에서는 그 의미가 조금 다른데요. 정형외과에서 골절이나 외상에 의해 생긴 변형을 원래의 모양으로 맞추거나, 선천성 고관절 탈구에서 빠져 있는 대퇴골두를 제자리에 넣어주는 것을 ‘정복(reduction)’이라고 하며, 이는 수술적으로 혹은 비수술적으로 시행합니다. 

정복 후에는 이를 유지하기 위하여 ‘고정(fixation)’을 하며 그 방법으로는 보조기 착용, 견인, 석고붕대 고정, 수술적 고정 등이 있다. 뼈의 기형이나 변형에 대해 그 형태를 잡아주는 수술을 통칭하여 교정 절골술이라 하는데 골반골에서 시행하는 경우 ‘골반 절골술’이라 말합니다. 또한 대퇴골두와 함께 고관절을 이루는 비구의 변형을 교정하는 ‘비구 성형술’이라는 수술도 있죠.

 

골반골 자체의 변형은 선천성 질환이나 소아기 질환으로 성장이 불균형적으로 진행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골절 후 부정유합(뼈가 어긋나게 붙는 것)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또한, 여성이 출산할 때 정상적으로 골반골이 벌어지고 아기가 나오면 다시 즉시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는데, 드물게 치골문합 부위(골반골의 앞부분)가 벌어진 채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도 많이 벌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제자리로 돌아오는데, 심하게 벌어진 경우에는 코르셋)과 같은 보조기를 착용하여 제자리로 돌아오도록 합니다. 골반골 자체의 변형이 없이 척추의 이상이나 다리 길이의 차이가 있는 경우, 혹은 골반부나 하지의 근육에 이상이 있는 경우 등에서 골반이 틀어질 수 있습니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골반교정운동에 좋은 운동.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운동

BEST 1.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는 뱀 자세의 변형 동작으로 골반을 뒤로 넘겨주어 골반 기울기의 불균형을 교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옆구리 경락을 자극하고 척추의 좌우 균형을 맞춰줍니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_1

1. 엎드려서 양팔은 수평이 되게 바닥에 댄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_2

2. 숨을 들이마시면서 왼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_3

3. 숨 내쉬면서 왼다리를 오른쪽으로 천천히 넘겨 바닥에 내려둔다. 시선은 다리가 간 오른방향을 향한 상태에서 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_4

4. 다시 마시는 호흡에 왼다리를 들어 원래의 상태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3~5회 반복한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_5

5. 엎드린 상태로 휴식한다.

 

 

**주의사항

- 넘긴 다리의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운동

BEST 2.  

골반이 좌우 틀어지거나 안쪽으로 말리거나 한쪽으로 더 기울어진 것을 바로 잡기 위한 운동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강남세란의원에서 촬영한 영상인데요. 골반교정운동 동영상을 잘 만들어 놓으신 것 같아요.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운동

BEST 3.  

골반이 좌우 틀어지거나 안쪽으로 말리거나 한쪽으로 더 기울어진 것을 바로 잡기 위한 운동

 

요건 예쁜 골반 만드는 방법이라네요.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줄 뿐아니라 예쁜(?) 골반까지.... 뭐.... 다 좋습니다. 아프지만 않으면 좋겠어요..ㅋ

 

 

 

 

 

 

 

골반 틀어짐 증상을 잡아주는 운동은 결국 허리와 깊은 연관성이 있음을 동영상을 통해서 알 수 있는데요. 다음 번에는 허리근육을 강화해 허리 아픔을 최소화 하는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맨 아래 하트♡와 구독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