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 렌섬웨어 삭제 불가능. 랜섬웨어 복구 어려워 예방이 최선책

 

감염되면 끝장인 랜섬웨어. 랜섬웨어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뉴스에서 난리입니다.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에서는 랜섬웨어로 감염된 파일 복구가 어렵다 말합니다.  그래서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에서는 침해예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은 무료라고 하네요.

 

 

 

 

 

 

 

 

 

먼저 렌섬웨어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지요?

컴퓨터 파일에 암호가 걸려서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풀고 싶으면 돈을 보내라는 거죠. 이런 것을 랜섬웨어라 합니다.

마치 납치범이 인질의 몸값을 요구하는 것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공공기관까지 랜섬웨어의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국립암센터와 국립대학교 병원 연구실까지 랜섬웨어에 감염되었죠. 

감염되면 몸값을 지불해 컴퓨터를 정상화 하는 암호를 받거나 아니면 컴퓨터를 완전 초기화 시켜야 합니다.

 

해커들에게 돈을 주고 산 암호는 숫자와 알파벳을 조합해 64자리의 암호를 걸어놨습니다. '경우의 수'가 16의 64제곱 가지, 무려 78자리 숫자에 달하기 때문에 슈퍼컴퓨터로 해독해도 수십 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FBI마저도 "랜섬웨어 해결책은 돈을 주는 것밖에 없다"고 말했을 정도입니다.

 

 

 

 

랜섬웨어 복구 업체들이 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기본비용이 70만원부터...

수퍼컴퓨터로도 풀기 어렵다는 것을 어떻게 풀까요?  랜섬웨어 피해대응센터장 이형택 씨는 최첨단 해킹기술이 집약된 랜섬웨어 암호 해독은 현재 기술로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도데체 복구업체들은 어떻게 가능하다는 건지..

 

결국 답은 하나네요. 예방만이 최선책인거죠

전문가들은 우선 랜섬웨어가 침투하는 경로인 웹브라우저나 플래시의 보안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무엇보다 컴퓨터에 저장된 중요 파일은 따로 복사본을 저장해 놓아야, 감염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피해들을 조금이라도 막기위해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가 만들어졌습니다.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소개 >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는 (주)이노티움(대표 이형택)내의 랜섬웨어 침해사고 대응센터로서, 국내에서 발생한 랜섬웨어 침해사고 신고 접수와 초기 대응을 지원하고, 국내외의 백신/네트워크 보안 개발사 및 HDD복구 회사와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안티-랜섬웨어 데이터 보안백업 기술을 개발하여 침해를 예방함으로써, 랜섬웨어로부터 대한민국의 모든 정보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설립하였습니다.

 

(주)이노티움(www.innotium.com)은 ‘대한민국의 데이터는 우리가 책임진다‘는 기치아래 데이터 보안과 IT재해복구 전문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한 회사로서, 외부 반출문서 추적 관리 솔루션인 '엔파우치'와 데이터와 DB의 실시간 보안백업 제품인 '리자드 클라우드'제품을 자체 개발하여 현장의 품질 검증을 통해 국내와 일본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티-랜섬웨어 기술인 아리트(ARIT) 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이노티움 전제품에 탑재하여 보안성을 획기적으로 높였습니다.  

 

 

 


추천

  *무료 ppt디자인 - 심플하고 도시적인 비즈니스 무료 피피티디자인, 무료 ppt테마 (무료 PPT템플릿)3 가지

  *애드웨어 제거 완전 대박! - 악성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are removal tool 악성 코드 제거 툴입니다.

  *유튜브 mp3 추출 사이트 - 3초면 끝!!! 유튜브 mp3 다운 이거면 끝!! 완전강추!!!

  * pdf to jpg - pdf jpg 변환 프로그램 - 엄청 간단하고 쉽네요. 강추!!

  * 인터넷익스플로러11 업데이트 꼭 하세요 - 내년 1월 12일부터 업데이트 안하면 기술지원, 보안업데이트 못받는다

  * pdf jpg변환사이트- 스몰피디에프 smallpdf 엄청 쉽게 변환되요^^ 완전 대박

  *네이버 TVCast, 네이버 스포츠, 다음 티비팟, 아프리카, 아프리카 스포츠, 엠군, 판도라 TV, 네이트 판 동영상다운 받기


 

 

 

 

1.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메인화면입니다.  침해신고, 대처방법, 침해예방서비스,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네요.

 

 

 

 

 

 

 

2.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침해신고 페이지입니다. 신고를 받고 피해상황이나 감염 경로를 파악하려는 것으로 보이네요.

 

 

 


 

 

 

3.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에서는 랜섬웨어 종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 보시면 증상이나 침투방법, 피해상황 등의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연락처입니다.

< 연락처 >
전화번호 : 1800-6026
팩스번호 : 02-3283-2015
이메일 : info@rancert.com
주소 : (08381)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85, 902
(구로동, 에이스트윈타워 1차) 

 

 

 

 

 

 

 

 

 

5.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에서 침해 예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발자국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개인은 무료이구요, 기업은 라이센스를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군요.

 

 

 

 

< 발자국 소개 > 

발자국은 ARIT 기술을 탑재하여 하드디스크에 랜섬웨어가 침입 불가능한 보안저장공간(ARIT Zone)을 생성 , 랜섬웨어의 암호화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 가능한 유일한 백업 솔루션입니다.

실시간 데이터 백업 기술을 기반으로 MS 오피스, HWP, PDF문서, JPG, PNG 파일 등 생성된 데이터를 사용자PC에 실시간으로 자동 백업하고 그 변경 이력을 보호 (덮어쓰기 방지)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쉽게 설치하고 사용 가능한 데이터 백업 프로그램입니다.

 

 

 

 

 

 

 

 

 

 

 

 

 

 

 

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에서 제공하는 침해 예방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그나마 안심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랜섬웨어 삭제나 제거가 되지 않기에 더욱 예방에 신경써야 할 듯 합니다. 랜섬웨어 복구라도 되면 좋을텐데 그것도 되지 않고...ㅠㅠ

랜섬웨어에 걸리지 않는 게 최고인듯....

 

 

 

 

 

 

 

 

 

 

 

 

 

 

 

 

 

 

 

 

 

 

 

 

 


반응형
댓글